본문 바로가기

캠퍼스 라이프

Tip: 대학교 새내기, "에브리타임"이란?

사진을 클릭하시면 에브리타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에브리타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에브리타임이 무엇이냐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브리타임(http://everytime.kr/)은 전국 388개의 캠퍼스가 이용하는 대학교 커뮤니티·시간표 기능 사이트입니다. 

웬만한 대학교들은 전부 소속되어 있으며, 인서울 대학교는 전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브리타임이 제공하는 기능들은 커뮤니티·시간표 기능 외에도 매우 다양한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시간표 기능 & 생생한 강의평가


[필자의 1학년 1학기 때 시간표 / 금공강은 사랑입니다]

다른 시간표 어플들도 많이 있는데, 대부분은 에브리타임을 쓰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유저 기준) 툴바에서도 간단하게 다음 수업이 몇 시이며 어느 학관에서 하는지 이쁘게 표시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등록한 대학의 포털 사이트와 연동을 했는지, 수업을 짤 때도 간단히 검색을 하면 해당 수업의 교수님과 장소도 함께 표시되서 수업 짜기가 정말 편합니다.

이 외에도 , 선배들의 아주 생생한 강의 평가도 읽어볼 수도 있시간표 어플은 더도 말고 무조건 에브리타임 bb!

2. 커뮤니티 기능

[고려대학교 에브리타임 커뮤니티 목록표]

막상 입학하고 나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저는 학기 초에 세탁실 이용 방법 같은 자질구레한 질문들을 몇 번 올렸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직 포털 사이트의 아이디를 만들지 못하는 새내기들은 새내기게시판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학번 선배님들과 새내기 게시판에서 자유롭게 QnA를 하는 곳도 있답니다.

3. 책방 (대학 교재 중고장터)

[거의 반값에 파는 게 대부분이고, 공급이 많은 교재들은 떨이로도 많이 나옵니다]

대학교 신입생들은 첫 학기에 돈이 정말 많이 깨집니다.

과잠에, 동아리 회비에, 술자리 모임비에 등등... 교재값도 한 몫 하지요.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수업마다 교재를 사용하는 교수님도 계시고 그냥 PDF 파일로 대체하시는 교수님도 계시지만, 대충 한 학년의 시작마다 15~20만원은 족히 깨지는 것 같아요.

용돈 값을 아끼겠다!라면 에브리타임 책방을 이용하거나 친한 선배한테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애용했던 건 타 대학교의 고등학교 친구들의 시간표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정도? 개별적으로 카톡을 통해 에브리타임 친구를 맺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나름 유용했던 것 같네요. 

간략하게나마 에브리타임이 무엇인지와 어떤 기능들을 갖고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즐거운 대학 생활 하시고 궁금하신 점은 자유롭게 물어보세요~